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팁과 노하우

[로스트아크] LOSTARK 카드 완전 정복 및 추천!

by 단단한 꿀단지 2022. 2. 15.
반응형

로스트아크에는 캐릭터의 스펙과 관련된 여러 구성이 존재한다.

강화, 트라이포드, 보석 등 대표적인 스펙업이 있으나, 카드를 빼놓을 수 없다.

카드는 자신의 직업에 따라 어떤 세트를 해야 할지 결정되며, 크게 남바절과 세구빛이 대표적인 카드 세팅이다.

남바절과 세구빛이 무슨 뜻이냐고?

모두 카드 세트 명칭의 줄임말이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자.

 

- 쌀거숲 ★★☆☆☆

쌀거숲은 카드 명칭 (살아서 다시 보길 바란다) + (침묵하는 거인의 숲) = 쌀거숲 이다.

살거숲이 아니라 왜 쌀거숲이냐면 포션비 아껴서 쌀로 바꿔먹는 사람들이 끼는 카드라고 해서 쌀거숲이다.

방어력과 받는 피해 감소, 회복 아이템 효과 증가 등 완벽하게 생존에만 치중한 카드 효과다.

주로 새로 도전하는 레이드에서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 기믹을 더 보기 위해 착용하기도 하며,

주로 딜러들보단 서포터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드 세트다.

파티원에게 하등 도움이 안 되는 카드이며, 지극히 "나 혼자만 산다." 마인드에서 비롯된 카드라 그런지

인식이 매우 안 좋은 카드 세트.

그래도 신규 레이드에서 가끔 착용하니 모아두도록 하자.

 

- 필드 보스 ★★★☆☆

필드 보스 세트는 서포터 유저들이 사용하는 카드다.

위 사진에서는 카드 각성까지 해주었으나, 각성을 안 해줘도 아무런 상관없다. (오히려 각성하면 경험치 손해...)

가장 중요한 최대 생명력만 챙기면 되기 때문인데, 해당 효과는 필드 보스 세트 외에도

무기여 잘 있거라 세트 역시 마찬가지로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서포터의 카드가 최대 생명력에 집착하는 이유는 바로 힐량과 관련이 있다.

서포터 자신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파티원들이 받는 힐량이 높아지기 때문.

그렇기 때문에 서포터들은 남겨진 바람의 절벽 30각성을 하기 전까진

필드 보스 혹은 무기여 잘 있거라만 착용해주면 된다.

파티원들도 그렇게 나쁘게 보지 않으니 걱정 말고 착용하자!

 

- 남바절 ★★★★★ or ★★★☆☆

남바절은 남겨진 바람의 절벽의 준말이며, 30각을 달성했을 시 서포터 최고 존엄 카드가 된다.

30각성 효과에만 붙어있는 성속성 피해량 3.5% 증가는 이후에 소개할 세구빛 세트 효과와 잘 맞기 때문에

파티 전체의 대미지를 크게 높여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서포터에게는 별 5개 수준의 카드라 볼 수 있다.

 하지만 딜러들도 세구빛 카드를 맞추기 전까지 남바절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12각성 효과인 치명타 적중률 7% 때문이다.

세구빛은 게임을 플레이한 지 얼마 안 된 유저가 모으기 힘든 카드이기 때문에

희귀, 고급 카드가 섞여 있으며 세리아 카드를 판매하는 떠돌이 상인이 있어 남바절을 먼저 세팅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군단장 레이드 이후부터는 슬슬 세구빛을 셋팅해주고, 쿠크세이튼부터는 세구빛 18각이 거의

필수적으로 채택되기 때문에 딜러에게는 별 3개짜리 카드 세트라 볼 수 있다.

 

- 세구빛 ★★★★★

세구빛은 세상을 구하는 빛의 준말이며, 로스트아크 내 딜러의 최고 존엄 카드 세트다.

세구빛은 12각성부터 제대로된 효과가 발동되며, 나의 공격 속성을 성속성으로 변환해준다.

성속성으로 변환되었을 때 좋은 점은 대부분의 상위 보스들은 암속성이기 때문에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

속성에 상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래도 세구빛 12각으로는 드라마틱하게 높아지는 딜을 경험할 수 없다.

18각성부터 피해량이 추가되는데 눈에 띄는 대미지 차이를 보여주며,

이 점을 바탕으로 빠르게 보스를 클리어하고 싶은 파티들이 대부분 세구 18 파티를 꾸린다.

(세구빛 18각은 체감상 6개월 정도면 웬만큼 세팅할 수 있는 것 같다.)

세구빛 30각은 달성하기도 매우 힘들고, 마냥 돈만 있다고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다. (세구 30각 계정을 사는 건 제외...)

마리 상점에서 카드팩을 구매할 수 있으나 이것도 랜덤이며, 하루에 추가되는 물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다.

사실 어느 정도라고 말했지만, 언제 30각을 달성할진 아무도 모른다. (운 없으면 엄청 오래 걸릴 수 있음.)

 

 

로스트아크에는 위에 소개한 카드 외에도 다양한 카드들이 존재한다.

이번에는 레이드에서 사용하는 카드 세트만 소개한 것이고, 위 카드들을 대부분의 유저가 사용한다 보면 된다.

 서포터의 경우 필드 보스 or 무기여 잘 있거라를 착용한 뒤 남바절 30각을 목표로

딜러의 경우 남바절 12각을 착용한 뒤 세구빛 12각, 18각, 30각성을 목표로 진행하면 된다.

 

https://dogdandan.tistory.com/63

 

[로스트아크] 다양한 강화 재료 수급처!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면서 분명 이런 경험 있으실 겁니다. '아 파괴석 결정 200개가 모자라네...', '태양의 가호 2개가 부족하네...' 경매장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뭔가 찝찝하기 마련입니다. 분명

dogdand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