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랑사가/공략

[그랑사가] 캐릭터 별 그랑웨폰 티어표 1 (나마리에, 라스, 큐이)

by 단단한 꿀단지 2021. 3. 8.
반응형

여느 가챠 게임과 마찬가지로 그랑사가에도 티어가 존재한다.

 

웨폰의 등급이 C<UC<R<SR<SSR 로 구분되어있으며, 그 안에서도 중요도가 존재한다.

 

오늘은 티어 정리와 함께 그랑웨폰의 장단점 및 티어 별 순위를 매겨보려한다.

 

현재 기사단 랭크 85이며, 결투장 순위 150위, 총 투력 36만의 본인 주관적 생각이므로

 

잘못된 점이나 수정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길 바란다.

 

모든 웨폰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각 캐릭터별 중요한 웨폰만 설명할 것이기 때문에 설명하지 않는 웨폰도 다수 존재.

 

카르트, 윈, 오르타, 세리아드의 웨폰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하겠다.

 

나마리에

 

나마리에의 그랑웨폰중 SSR~R등급까지 중요한 그랑웨폰만 설명하겠다.

나마리에의 SSR 웨폰

테오도라 - 1티어 : 나마리에의 웨폰 중 단연 최고. 테오도라의 유무로 데미지가 결정된다. 나마리에의 유일한 변신 웨폰이며, 결장, 시나리오 모든 곳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제르티온 - 1티어 : 테오도라와 마찬가지로 데미지 성능은 보장한다. 단일 적에게 한 발을 쏘는 스킬은 '헤드샷' 적용이 되어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최고의 딜웨폰

 

에리야 - 1~2티어 : 에리야를 싫어하는 유저도 많다. 이유는 좁은 범위와 원거리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근접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 하지만 결투장에서의 성능은 절대 무시할 수 없다. 해방기가 말도 안될 정도로 사기이며, 넉백 효과 + 다수 공격이 되기 때문에 결투장 필수 웨폰

 

실피드 - 2~3티어 : 실피드는 오픈 초기부터 많은 유저들에게 미움 받아왔다. 나 역시 갈갈이 해버린 실피드가 3~4마리는 된다. 하지만 결투장 버프를 받았으며, 석화 저항 능력치가 붙어있어 토벌전에서 유용하다.

나마리에 sr 웨폰

블레실라 - 2티어 : 나마리에의 sr웨폰 중에서는 블레시라가 필수다. (다른 sr웨폰은 크게 쓸모 없는 듯) 블레시라는 데미지나 스킬 효과보다 감전 저항 능력치가 붙어있는 것이 포인트다. 6챕터 마지막 보스가 감전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6챕터 전까지 키워놔야할 웨폰.

나마리에 r 웨폰

로잘리아 - 1티어 : 로잘리아야 말로 나마리에 웨폰 중 최고 존엄이다. 등급은 R이지만, 테오도라를 뛰어넘는 스킬 효과 때문에 나마리에 유저라면 누구나 로잘리아를 키운다. 공격력과 기본 데미지 증가라는 사기적인 스킬로 인해 보스전 필수 웨폰으로 손꼽힌다. 게다가 R 등급이기에 초월이 쉽다는 것이 큰 장점.

 

라스 웨폰

라스 SSR 웨폰

아그니 - 1~2티어 :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고대 웨폰. 간지 하나만큼은 최고다. 스킬 능력치나 데미지보다는 함께 붙어있는 패시브 스킬이 좋다. 바람 속성 적에게 15~25% 데미지를 추가로 입히므로 바람 속성 보스에게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잉그리드 - 1티어 : 라스의 유일한 변신 웨폰. 공격력도 준수하고, 초월 시 적에게 공격한만큼 흡혈하는 패시브 스킬이 존재한다.

 

바알자드 - 3티어 : 라스의 SSR 그랑 웨폰 중 가장 반갑지 않은 웨폰. 패시브 스킬이 중독 저항이라는 것 말고는 별 볼 일 없다.

 

메르테스 - 2~3티어 : 대부분의 유저들의 인식에서는 3티어 웨폰. 하지만 본인 기준 2티어 웨폰. 보스에게 존재하는 무력화 수치를 가장 빠르게 달성시켜주는 웨폰이다. 보스 딜타임 중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는 시간이 무력화 동안이기 때문에 메르테스를 선호한다.

 

마그누스 - 2티어 : 패시브 능력치 하나만으로 2티어 선정. 팀에 편성된 인원의 공격력을 최대 12.5%까지 늘려주기 때문에 깡공 패시브 최고 존엄이다.

 

라스 SR 웨폰

플로라 - 2~3티어 : 출혈 저항 패시브 하나만 보고 키우면 된다. 출혈 보스가 나왔을 때만 잠깐 껴주면 되는 웨폰.

라스 R 웨폰

루트비히 - 2~3티어 : 아무것도 보지 말고 패시브인 중독 저항만 보고 키우면 된다. R등급이기 때문에 5초월이 쉽다. 물론 ssr의 바알자드가 있다면 안키워도 된다.

 

큐이 웨폰

큐이 ssr 웨폰

헬리오스 - 1티어 : 패시브 스킬 팀원 전부 보스 데미지 15~20% 증가. 이것만 봐도 사기적이지만 일반 스킬 또한 사기적이다. 적에게 데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보스 데미지가 또 10% 증가한다. 이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보스 데미지가 한 번 더 10% 증가한다. 게다가 해방 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스킬의 쿨타임이 다시 돌아온다. 즉 보스 데미지가 미친 듯이 중첩되며 살살 녹여버리는 사기 웨폰.

 

사마엘 - 1티어 : 큐이의 유일한 변신 웨폰. 준수한 데미지와 1초월 시 일반 공격이 범위 공격으로 바뀌며 필드몹 양민 학살이 가능하다. 게다가 상대 방어력 감소 및 행동불가면역 패시브도 있어 꿀웨폰이다.

 

텔레미스 - 1티어 : 현재 큐이를 엔픽셀의 딸이라고 부르게 만든 웨폰. 큐이를 필수로 키우게끔 만든 웨폰. 그야말로 결투장 최고 존엄 웨폰이다. 지정된 범위에 메테오를 떨어뜨리는 스킬로 그 데미지는 실로 엄청나다. 해방 스킬을 사용할 경우 지정된 범위가 아닌 결투장 전체에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불리한 상황도 한 번에 역전시킬 수 있는 웨폰이다.

 

세헤라자드 - 1.5티어 : 큐이에게 부족한 탱킹력을 보충해줄 수 있는 보호막 스킬과 슬라임 소환으로 인해 지속적인 딜이 가능한 웨폰. 게다가 패시브 또한 다운 저항이라 많은 보스전에서 사용된다.

 

에이브리 - 2티어 :  결투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웨폰이며, 상성 데미지 증가라는 패시브가 존재해 나마리에 덱을 공략할 때 좋다. 일반 스킬은 상대에게 에어 효과를 적용시켜 한동안 전투 불가 상태로 만든다.

 

큐이 R 웨폰

마야 - 3티어 : 패시브인 다운 저항을 보고 키우면 된다. 물론 세헤라자드가 있다면 키우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라스, 나마리에, 큐이의 그랑웨폰 티어를 알아보았다.

 

각 캐릭터별로 필수 웨폰을 정리하자면

 

나마리에 - 테오도라, 로잘리아

라스 - 잉그리드, 마그누스

큐이 - 헬리오스, 사마엘, 텔레미스

 

이정도다. 물론 필수 웨폰에 속하지 않은 웨폰들도 키우면 좋다. 예를 들어 제르티온이 필수 웨폰에 들어가지 않았다해서

 

안좋은 웨폰이라는 것이 아니라, 테오도라와 로잘리아가 없는 상태에서 제르티온만 쓰기 어렵다는 뜻이다. 그러니 각자

 

상황에 맞는 웨폰을 잘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고, 결국엔 모든 SSR 웨폰을 먹게 되는 구조니 먼저 키워주는 순서로 참고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