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팁과 노하우

[로스트아크] 각인 완전 정복!

by 단단한 꿀단지 2021. 12. 2.
반응형

로스트아크에는 각인 시스템이 존재한다. 각인이란 쉽게 말해 캐릭터의 부가 능력치라 보면 된다.

각인을 착용하지 않을 시 공격력이나 유틸, 각종 다양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할뿐더러 유저들과의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없다.

각인이 없다면 레이드는 물론이고, 혼자서 진행하는 카오스 던전에서도 매우 힘들 것이다.

우선 각인에는 두가지가 존재한다. 바로 [직업 각인]과 [전투 각인]이다.

[직업 각인]은 말 그대로 해당 직업만 사용할 수 있는 각인을 뜻한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고독한 기사', '전투태세' 각인은 워로드만의 각인이며, 다른 직업이 채용할 수 없다.

이처럼 모든 직업에는 각각 두 가지의 직업 각인이 있는데, 둘 중 하나만 선택하거나 두 가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고독한 기사

위 사진처럼 고독한 기사 각인 설명에 '워로드 전용'이라 적힌 것을 알 수 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작성자의 각인창을 살펴보자.

붉은 박스 = 직업 각인

나는 직업 각인 고독한 기사와 전투 태세 모두를 사용하고 있지만, 전투 태세는 LV1까지만 열린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두가지의 직업 각인 모두를 채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한쪽 각인은 LV3까지 열기 힘들다.

이유는 후반부에 설명하겠다.

 

그럼 이제 전투 각인을 살펴보자.

전투 각인

전투 각인은 위 사진처럼 수많은 각인이 존재한다.

보스에게 더 많은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만들어주는 각인, 이동속도와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각인 등

아주 많은 효과의 각인들이 존재한다. 이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각인 창에 삽입할 수 있다.

붉은 박스 = 각인 삽입

위 사진의 붉은 박스에 들어있는 것이 바로 각인 삽입 모습이다.

총 두가지의 각인을 삽입할 수 있으며, 직업 각인과 전투 각인 각각 하나씩 설정하거나

직업 각인만 두 개 혹은 전투 각인만 두 개를 넣는 것도 가능하다.

한 가지 예시로 고독한 기사 각인을 LV3까지 해방한다고 가정하자.

위 사진처럼 파랗게 빛나는 보석이 총 15개까지 빛나야 LV3이 발동된다.

본인은 15개의 보석 중 12개의 보석을 직업 각인을 삽입하여 챙겼다. (고독한 기사 ◆X12)

그렇다면 고독한 기사를 X12로 삽입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각인서를 구매하거나 획득하는 것이다.

각인서

위 사진에 보이는 각인서는 왼쪽부터 [고급 각인서], [희귀 각인서], [영웅 각인서]다.

[고급 각인서]를 20장 먹으면 X3 활성, [희귀 각인서]를 20장 먹으면 X6 활성, [영웅 각인서]를 20장 먹으면 X9 활성이다.

그리고 바로 [전설 각인서]를 20장 먹으면 X12까지 활성화된다. [전설 각인서]는 가격이 비싸므로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남은 3개의 파란 보석은 어떻게 빛나게할까. 바로 악세사리에서 챙겨 오는 것이다.

이처럼 고독한 기사 활성도 +3을 채워주는 악세사리를 착용하게 되면 총 15개의 보석을 채웠으므로

LV3의 고독한 기사 각인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자신의 각인을 삽입과 악세사리로 챙길 수 있으며,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어빌리티 스톤으로 활성화 시키는 것이다.

위 사진처럼 각인이 적용되는 어빌리티 스톤을 자신이 직접 재련하여 각인을 발동시키는 것이다.

 

정리하자면

1. 각인서를 20장 먹고 삽입하여 각인을 X3~X12까지 채우는 방법

2. 자신이 원하는 각인이 붙어있는 악세사리를 획득하여 채우는 방법

3. 어빌리티 스톤을 재련하여 각인을 채우는 방법

 

이 세가지가 모두 어우러져 각인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물론 "어떤 각인을 써야 하나요?", "이 각인은 어디서 획득하나요?"라는 질문에는

"직업에 따라 쓰는 각인이 다릅니다."

"각인을 획득하는 방법은 경매장 혹은 득템입니다."

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다. 워낙 각인의 종류가 다양하고, 획득처가 많기 때문이다.

해당 포스팅은 각인을 활성화시키는 방법만 설명하였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각인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풀어나갈 것이다.

반응형

댓글